Source: SoftBank Blog

SoftBank Blog 아이유노 - 콘텐츠 현지화 기술 기업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콘텐츠 현지화 기술 기업 I-YUNO ASIA PTE. LTD. (이하 아이유노)에 투자하였습니다. 아이유노는 총 14개 국가에 사무실을 두고 40개 언어의 번역을 지원하여 다국적 방송사와 미디어 플랫폼들이 다양한 시장에 컨텐츠를 수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정지우수석에게 투자 배경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 - (이미지=아이유노 로고) - Q: 먼저 '아이유노'의 서비스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아이유노는 콘텐츠 현지화 서비스(contents localization service)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콘텐츠 제작사, 방송사, *OTT 사업자들에 대해 영상 자막 번역, 캡션과 더빙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TT - Over The Top 서비스란 기존의 통신, 방송 사업자와 더불어 넷플릭스, 훌루, 애플과 같은 제 3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 - 자막(Subtitling)은 특정 콘텐츠를 수출 지역이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하는 서비스로, 단순 번역이 아닌 해당 지역의 문화에 적합한 표현을 입히는 서비스이며, 캡션(Captioning)은 방송에 해당 언어의 자막을 입히는 작업입니다. 이는 영미권, 한국, 일본 방송사에서는 필수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더빙(Dubbing)은 특정 콘텐츠에 대해 성우가 스튜디오에서 음성을 녹음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 (이미지=아이유노 오피스) - Q: '아이유노'는 어떤 경쟁력과 차별점을 가지고 있나요? A: 첫째로, 아이유노는 번역가들이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를 개발했으며, 15년 이상의 기간 동안 최적화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는 업계의 다른 회사들과 아이유노를 차별화하는 핵심 자산이며, 번역의 품질 [...]The post 아이유노 - 콘텐츠 현지화 기술 기업 appeared first on SoftBank Ventures Korea.

Read full article »

Top Competitors or Alternatives

Looks like nobody has added any competitors for Softbank Ventures Asia yet.

Missing a competitor? Contribute!

Estimated Annual Revenue

Estimated Employees

Greg Moon's photo - President & CEO of Softbank Ventures Asia

President & CEO

Greg Moon

CEO Approval Rating

82/100

SBVK is a venture capital firm that focuses on investments in startup, incubation, growth and mezzanine stage companies.

...
Read more